우리 병원 피부과 이우진 교수가 '제8회 LG생명과학 미래의학자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신라호텔에서 열린 LG생명과학 미래의학자상 시상식에서 우리 병원 피부과 이우진 교수는 활발한 연구 활동과 연구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이우진 교수 /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저는 피부과 세부 전공으로 피부 병리, 피부 외과, 자가면역질환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진료를 하다 보면 환자분에게 설명해야 하는데 저의 지식적인 한계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들에 의해 말문이 막힐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저의 연구의 촉매제가 되었습니다 단지 연구를 위한 연구 만이 아닌 피부과 질환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연구, 그리고 환자와 동료 의사들에게 많은 메시지를 전해줄 수 있는 연구를 하고 싶습니다
미래의학자상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임상강사만을 대상으로 하는 학술상으로 임상강사 재직 기간 중 국내외 SCI급 학술지에 발표된 제1저자 논문만을 중심으로 연구업적을 평가하고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정일재 사장 / LG생명과학
바쁜 의료 활동 등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구에 매진해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신 수상자 여러분들의 노고와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LG생명과학 미래의학자상'은 한국 의학의 미래를 이끌어나가고 세계 의학의 선두주자가 될 젊은 연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제정됐습니다.
[AMC News 2016. 8. 31]